휴먼 디자인 프로파일Profile_2/5 은둔하는 이단아

 

 

 

twofive

 

 

2 방해받지 않기를 원하며, 사람들의 요청을 부담스럽게 여긴다. 5 신비주의적인 느낌을 전달하는 라인으로서, 대면 기대감 일으킨다. 그러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비난의 대상이 있으므로, 어려서부터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가는 경우가 흔하다. (프로파일 ‘5’ 뒤에 있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트라우마가 있다는 사실을 모를 있다.) 이미 성인이 사람이라면, 자신이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없으리라는 생각때문에 편집증적인 증세를 보일 수도 있다. 프로파일 5명성 관계된 곳으로, 위기의 때에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킴으로써 명예를 얻고 부를 성취할 수도 있다. 그러나 반드시실용적인 해결책 가지고 있어야 하며, 사람들이 도움을 필요로 실질적인 도움을 있어야 한다. 프로파일 2 자신의 재능을 외부로투영projection’시키며, 프로파일 5 사람들로부터 많은 기대와투영projection’ 받는다. 2 5 모두 사람들의투영projection’ 부담스럽게 여기는 경향이 있으며,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할까 두려워한다. 타고난 재능을 제대로 식별하고, 준비됨으로써, 필요한 때에 세상에 해결책을 제시할 있다

 

 

*이미지에 대한 설명

 

 

 

오늘의 주제인 프로파일 2/5의 예시로 쓰인 이미지는 ‘행위예술’의 대모라 불리는 ‘마리나 아브라모비치’의 ‘The artist is present’입니다. 

작품이 만들어지는 공간 주위로 관람객들이  둘러서서 그녀의 ‘재능’을 보고 있습니다.(2의 투영)  

이후 한 사람씩 그녀의 작품 속으로 들어 그녀와 마주 앉습니다우리는 사람들이 그녀를 바라보며 각기 자신들이 기대하는 것들을 그녀에게 투사하는 모습을 있습니다.(5의 투영) 

 

사람들은 그녀에게서 무엇을 보고 있을까요?

 

한편, 사람들은 이 짧은 시간의 눈맞춤에서 ‘치유’와도 같은 신비적인 힘을 느낍니다.  

그녀는 이 작품의 의도에 관해 ‘내 마음 속에 작지만 아름다운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눈길을 통해서 주고싶다’라고 이야기합니다.

 

 

마리나 아브라모비치 – The artist is present

 

 

레이브 코리아 Rave_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