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현황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식 입장을 밝힙니다. 이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A. 휴먼 디자인 한국 본사, 레이브 코리아

휴먼 디자인 한국 본사, 레이브 코리아는 국제 본부 Jovian Archive와의 국제 계약을 통해 2013년 4월 26일 한국 파트너사가 되었습니다. 국제 계약에 따라 레이브 코리아는 한국 영토내 한국어로 진행되는 모든 교육, 서비스에 대해 독점권한을 가집니다. 또한 레이브 코리아가 설립한 ‘레이브 학교(휴먼 디자인 학교)’는 국내 유일의 공식 교육 기관입니다. 이는 전 세계 모든 국가 조직들(National Organizations)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권리입니다.




B. 한국 휴먼 디자인 학회 및 한국 휴먼 디자인 협회

한국 휴먼 디자인 학회 및 한국 휴먼 디자인 협회는 본사가 승인하지 않은 무허가 단체입니다. 따라서, 이들의 활동은 본사로부터 어떠한 공식 인정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들이 제공하는 교육, 시험, 인증 절차 등 그 어떤 서비스도 국내 유일의 감독기관인 레이브 코리아의 허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이들 기관의 활동은 모두 부정될 것입니다.




C. 3급 휴먼 디자인 심리 상담사

레이브 코리아는 해당 자격과정을 승인한 적이 없습니다. 또한, Living Your Design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당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허가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Living Your Design 수료자를 대상으로 인증 시험을 진행하겠다는 공지는 레이브 코리아를 비롯, 고객들을 기만하는 행위입니다. 국제 공인 Living Your Design 워크숍 수료자들은 아무런 공신력도 가지지 못한 이들 수업의 대상자가 될 수 없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한국어 공식 번역본으로 Living Your Design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가는 레이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등재된 인물들 외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인 번역본 없이 진행되는 Living Your Design 과정은 수료 사실 자체가 인정되지 않을 뿐 더러, 전 세계 어디서도 수료사실을 인정받으실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들에 의해 진행되는 별도의 교육 과정(학회 3급 교육 과정) 또한 본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무허가 교육입니다. 해당 교육 과정은 국제 공인 기초 워크숍 과정인 Living Your Design과 국제 공인 기본 교육 1단계 과정인 Rave ABC’s의 내용을 교묘히 짜집기 한 과정에 불과합니다.
또한 휴먼 디자인은 심리(학)이 아닙니다. 휴먼 디자인을 심리학과 결부시키는 행위는 그 자체로 휴먼 디자인의 가치를 왜곡하는 행위이자, 휴먼 디자인의 본질을 부정하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이들이 신설한 자격 과정은 휴먼 디자인이 아닙니다.
또한 해당 자격 과정에 응시하거나 참여하는 분은 이후 레이브 코리아 및 레이브 코리아에 등록된 공인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과정에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단, 이 사실을 알지 못해 불이익을 입은 분들께는 사실 확인을 통해 구제해 드릴 예정입니다.)




D. 국내 공인 전문가 현황

최근 무자격자들의 무단 리딩 서비스 피해 사례가 계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8월 현재, 한국내에서 차트 리딩이 가능한 공인 차트 분석가는 총 4분 뿐입니다. (공인 차트 분석가 명단 참조) 무자격자들의 분별없는 리딩으로 불필요한 피해를 입지 않으시도록 각별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몇몇 LYD 공인 가이드 분들의 <전문가 동의professional agreement>  규정 위반 및 블랙 마케터와의 공식 협력을 이유로, 이들의 명단이 공식 홈페이지 공인 전문가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곧 추가적인 제재 조치가 취해질 예정입니다.




E. IHDS 공인 전문가 로고 및 (휴먼 디자인) 만달라

휴먼 디자인 국제 공인 전문가를 의미하는 IHDS 전문가 로고는 레이브 코리아에 등재된 공인 전문가들만 사용 가능하며, 휴먼 디자인 만달라(바디 그래프 이미지 포함) 또한 레이브 코리아 및 공식 홈페이지에 등재된 공인 전문가들 외에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 외 인물들에 의해 본 상표권의 무단 사용이 확인될 경우, 손해 배상을 포함, 법적 책임을 지셔야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인물들이 IHDS 전문가 로고나 (휴먼 디자인) 만달라를 비즈니스 현장에서 무단 사용(교육용, 교재용 모두 해당)하는 경우를 발견하시면, 해당 사실을 office@ravekorea.kr로 보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an
등록번호 45-0049513-0000, 홈페이지 등록된 공인 전문가 외 사용 불가
교육 및 교재 내용으로 사용불가합니다. 






이상 휴먼 디자인 한국 본사, 레이브 코리아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