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의 구조와 원리Principle/Structure of I’Ching
휴먼 디자인 30주년 기념 대장정
2017. 11. 25~26

휴먼 디자인 30주년 기념 대장정 /
주역의 원리와 구조 
original

휴먼 디자인은 경이로운 지식 체계입니다. 

평생 공부해도 제대로 이해할까 말까 한 수많은 학문들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주역도 그 중 하나입니다. 

 

주역은 옛부터 학문의 대가들조차 다루기를 꺼려 했던 학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사서삼경의 최고 경전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주역을 통달한 사람들은 삶의 이치를 꿰뚫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능력을 얻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주역은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가지면서도 섣불리 다가서지 못하는 난공불락의 요새와도 같습니다. 

그러나 휴먼 디자인은 <레이브 이칭Rave I’Ching>이라는 형태로 전통 주역을 현대화시켰습니다. 9개 센터 주역인 것이죠. 

 

휴먼 디자인 주역, 즉 <레이브 이칭Rave I’Ching>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휴먼 디자인 주역은 9개 센터 인간의 참모습을 정확하고, 정교하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역을 알아야 합니다. 주역은 휴먼 디자인을 관통하는 최핵심 지식이기 때문입니다. 

 

주역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어렵다고 해서 그 원리와 구조를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르치는 사람의 자질과 역량도 중요합니다. 

 

이제, 주역이라는 거대한 산을 넘을 때가 되었습니다. 

학문과 의식의 원리, 구조에 관한 세계 정상의 강의로 함께 합니다. 

 

 

다루는 내용 

 

첫째날 : 주역이란 무엇인가? 

 

1차 – 2차 – 3차 맥락

사서삼경과 주역

문리를 깨우침으로써 얻게 되는 것

주역의 기원과 역사

주역의 ‘이파육종’ 

역술과 역학

왜 주역일까? 

역의 의미

복희씨, 문왕 그리고

공자와 정약용

주역은 삶과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을 줄까? 

다시 한번, 공리와 약속

무극 – 태극 – 사상 – (십육괘) – 삽십이괘 – 육십사괘

팔괘의 구조(1)

팔괘의 구조(2)

복희팔괘도(선천도)와 문왕팔괘도(후천도)

효의 흐름과 의미

주역에서의 6과 9의 의미

중과 정

응비승승

주역의 수리 개념

하도와 낙서

인지와 메타인지, 현대의 주역 전문가들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것은 무엇인가? 

 

 

둘째날 : 7개 센터 시대의 주역을 넘어서

 

14괘(벽괘) 해석하기

건괘, ‘원형이정’의 해석법

주역이 말하는 바르지 못한 삶이란 무엇인가? 

‘괘사’와 ‘효사’

다가오는 조짐과 나쁜 일들을 대하는 주역의 가르침 

‘길흉’, ‘회린’, ‘무구’의 뜻 

전통 주역과 휴먼 디자인 주역의 차이

7개 센터 주역과 9개 센터 주역의 의미

주역과 만달라의 상관성

9개 센터 시대, 전통 주역의 자리는 어디일까? 

64괘와 64코돈

더 이상 주역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통 주역을 통해 휴먼 디자인 주역을 이해하기 

강좌 이후 주역 공부법 

*상기 목차는 사전 예고없이 변동가능하며, 당일 강좌 난이도는 전체 참가자의 이해도에 따라 실시간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진행 : Paul Park (레이브 코리아Rave Korea 대표 / 한국 레이브 학교Korea Rave School 교장)   
인원 : 15명 내외
자격 : 국제 공인 기본교육과정  Rave ABC’s 수료자 이상
일정 : 2017년 11월 25~26일(토/일 양일간)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강의 시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장소 : 부띠끄 모나코boutique monaco A동 2308호 (강남역 9번 출구 방향)
          
비용 : 44만원
계좌 : 기업 064-064231-01-019 박기범
신청 덧글 신청후, 입금완료하시면 참가자로 확정됩니다. 당일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3일전 취소시 전액 환불, 3일전~전날까지 취소시 90%환불, 워크숍 당일 환불 불가)
출입 : 일요일의 경우, 1층 안내데스크에서 출입증을 받아 오셔야 합니다. 9시 40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주차 : 주말 및 공휴일 주차는 종일 8천원에 이용가능합니다. (나가실 때 주차정산기 앞에서 호출버튼을 눌러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기 : 후기 게시글 작성 시 적립포인트 10,000점(일정기간), 영상인터뷰 참여시 100,000점이 적립(최대 15명)됩니다. 이후 자유롭게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공인 워크숍 제외)합니다
기타1 : 현장 소식을 전하기 위해 세미나 중 기록사진(전체사진) 촬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2 : 강의 녹음이 불가합니다. 녹음 사례 적발시, 이후 모든 강좌 참여가 불가합니다. (최초 1회 동의서 작성이 있습니다.)
기타3 : 레이브 코리아는 국제 본부 Jovian Archive와 독점 계약된 한국 본사입니다.  레이브 코리아는 한국 유일의 교육기관이자, 감독기관으로써 다른 어떤 기관에도 교육 자격을 부여하거나, 전문가 양성을 허가한 적이 없습니다. <DLAB>, <한국 휴먼 디자인 협회>, <한국 휴먼 디자인 학회>, <휴먼 디자인 치유 코칭> 등은 무허가, 무자격 활동 등으로 모두 블랙 마케터 그룹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동방대학원대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휴먼 디자인 수업 또한 인가된 활동이 아닙니다. 본사 공식 채널이 아닌 곳에서 비인가 수업을 듣고 계시거나 이들 단체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은 관련 사실을 본사에 보고(office@ravekorea.kr)하고 필요한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무허가 채널을 통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본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후 공인 교육 참여나 공인 전문가 참여에 있어 심각한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주역의 구조와 원리Principle/Structure of I’Ching e-mail 신청 : office@rave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