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디자인 ‘스터디 그룹’ 안내
 
 

_BibleStudies

 
 

제1차 Rave Cartography(기본 교육 2단계, 기본 3과정의 마지막 과정) 수료 후, 다수의 참석자께서 공인 전문가 과정 참여 의사를 밝혀 주셨습니다. 이와 함께, ‘공인 과정 수료자’간 스터디 그룹에 대한 문의가 있으셨는데요,
 
‘레이브 코리아Rave Korea’는 수료자간 깊은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스터디 그룹 멤버를 모집, ‘학습 조직learning organization’을 구축해 드리려 합니다. ‘스터디 그룹’ 참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격기준
-기본 3과정(LYD / Rave ABC / Rave Cartography)을 모두 수료하신 분
-휴먼 디자인 지식을 깊이있게 연마하고 싶은 분
-매회 스터디 준비를 성실히 하며, 학습모임에 빠짐없이 참여가능한 분(일정 조율 필요)
 
혜택
-휴먼 디자인 지식의 맥락화를 위한 ‘분야별 참고서적’ 소개
-희망자께 ‘학습 가이드라인’ 제시

 

권장사항
-다양한 eBook / 교재 구입
 
 

 

참고 사항>
 
-본 스터디 그룹은 단순한 호기심 보다는 중장기적 전망을 가지고 깊이있게, 체계적으로 공부해 나가실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휴먼 디자인 학습은 인간 본성에 대한 심대한 인식변화를 가져오므로, ‘인간 메커니즘’에 대한 수용의 태도가 요구됩니다. 
 
-‘국제 휴먼 디자인 학교(IHDS)’를 통해 계속해서 휴먼 디자인 지식의 통합, 재구축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지식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지 못한 관계로 다양한 원서를 비교/검토하셔야 하는 애로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레이브 코리아’ 차원에서도 통합 작업을 해 나가고 있기는 하지만 최소 1~2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공인 전문가’ 과정에 입문하려는 분들께는 가급적 ‘원서 학습’을 권유드립니다. ‘고맥락high context’ 지식에, ‘뉘앙스’가 깊어 충분히 음미하고, 숙고하지 않으면 원뜻을 전혀 다르게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고 있습니다. 
 
-구입가능한 번역서 목록은 차후 공유될 예정입니다. 
 

 

스터디 그룹 신청>
 
-스터디 그룹 신청은 공식 카페의 해당글 댓글 또는 이메일(office@ravekorea.kr) 모두 가능합니다.
 
-신청자가 잠정 파악되면, 희망자들과 일정을 조율해 사전 모임을 갖게 됩니다.
 
-최종 의사확인은 사전 모임 후 1주일 내로 해 주시면 됩니다.

 
 
 
 
*소정의 초기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스터디 그룹은 참가자들에 의해 주도되는 ‘자기조직화 그룹’입니다. 초기 한, 두 차례의 ‘학습 가이드 모임’이 제공될 수 있으나 이후 모임은 참가자들에 의해 운영될 예정입니다.

*첫번째 ‘학습조직’인 관계로 정착되기까지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고 모색될 수 있습니다. (ex. 일정 기간 단위의 멤버십 갱신 등)

*위 사항 중 일부는 사전예고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