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골이 정의된 제너레이터 타입들(순수 제너레이터와 현시 제너레이터) 중 태양신경총(감정) 센터가 정의되지 않은 사람들은 천골을 내부 권위로 갖습니다.

 

천골은 삶에 반응하도록 디자인되어 있고, 소리를 냄으로써 반응합니다.

 

 

이들 중엔 소리가 나오지 않는 디자인도 있는데, 그럴 땐 질문에 대해 몸이 앞 쪽으로 기울거나, 뒤로 빠지는 식으로 반응되어지기도 합니다.

이들은 하늘을 날아가는 새, 지나가다 보는 어떤 물건, 만나는 어떤 사람 등 외부 자극에 신음을 내기도 하고 탄식하기도 하고 그르렁거리기도 하지만 이들이 의사결정을 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외부로부터 오는 질문입니다.

이 질문은 “네” “아니오” “모르겠습니다”로 답할 수 있는 닫힌(폐쇄형) 질문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뭐 먹으러 갈래?”가 아닌 “청국장 먹으러 갈래?” “피자 먹으러 갈래?”와 같아야 하는 것이죠.

대답은 “네”일 경우, “어허!” 또는 “응!” “어!” 등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천골 권위는 이 소리를 통해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소리를 통해서 만족스럽고 생산적인 일에 자신의 에너지를 쓸 수 있지만 자신의 반응에 따르지 않는다면 좌절을 경험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질문에 대해 말로 대답하길 그치고 천골의 매커니즘을 따라 ‘반응’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