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극자석과 뉴트리노
단극자석 Magnetic Monopole
‘단극 자석magnetic monopole’이란, 문자 그대로 ‘극성’이 하나뿐인 자석으로 ‘N극만 있고 S극은 없거나, 그 반대인’ 자석을 말합니다. 1931년 물리학자 폴 디랙Paul Dirac(1902~1984, 1933년 노벨 물리학상 수상)에 의해 예견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입자 중 하나입니다. 초끈 이론 학자인 ‘조셉폴친스키(60)’는 “단극 자석의 존재 유무야말로 물리학 분야에서 아직 확인되지 않은 가장 안전한 내기 중 하나”라고 말하고 있지만, 확실하게 입증되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단극 자석magnetic monopole’은 휴먼 디자인의 신비한 기원과 더불어 가장 놀라운 개념 중 하나입니다. ‘휴먼 디자인’에서 단극 자석은 인체 내 복장뼈(흉골, sternum)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간 삶에서 두 가지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첫째는 ‘분리되었다는 착각’으로, 우리 모두를 개별화된 존재라는 환상에 붙들어 두는 역할을 합니다. 둘째는 우리 각자를 자신만의 독특한 인생 항로에 연결되게 합니다.
단극 자석의 역할
단극 자석은 ‘분리되었다는 착각’을 가져다주며, 우리 각자를 자신만의 ‘독특한 인생항로에 연결’되게 합니다.
‘분리되었다는 착각’이란, 우리를 둘러싼 구체 모양의 ‘신체 에너지장bio energy field’을 포함 인간 의식이 경험하는 ‘나’라는 환상을 총칭하며, ‘내’가 일생 동안 경험하고 해석하는 기반이 됩니다. ‘분리되었다는 착각’은 ‘영성 과학’과 ‘의식 분야’에서 오랫동안 거론되어 왔던 화두이자, 인간 이해의 열쇠이고 핵심이 되는 주제입니다. 또한  ‘단극 자석’은 우리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합니다. 자신으로 산다면 우리는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뉴트리노 Neutrino
아이가 갓 태어날 당시, 자궁을빠져 나온 태아는 ‘뉴트리노’의 영향으로 특정 디자인을 갖게 됩니다.
이탈리아어로 ‘작은 중성의 입자little neutral one’라는 뜻을 가진 ‘뉴트리노neutrino’는 우주의 신비를 푸는 열쇠 중 하나로 종종 언급되곤 합니다. ‘뉴트리노’는 방사성 붕괴나 핵반응을 통해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스로 빛을 내는 항성인 태양에서도 발생됩니다. 종종 ‘중성미자’라 부르기도 합니다.
약간의 질량을 가졌지만 일반적인 물질들과 반응하지 않고 지구와 인간의 몸을 관통해 지나갑니다. 이때 뉴트리노가 가진 정보들이 인간의 몸과 의식에 전달됩니다. 1평방 센티미터당, 매초 650억 개의 뉴트리노가 태양으로부터 지구로 전달되며, 이는 지구가 받는 전체 뉴트리노의 약 70%를 차지합니다.
휴먼 디자인’에서 ‘뉴트리노’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이가 갓 태어날 당시, 자궁 밖을 빠져나온 태아는 ‘뉴트리노’의 영향으로 특정 디자인을 갖게 됩니다. 당시의 영향은 한 개인의 차트에서 우측 영역(검은색 부분) ‘의식conscious’의 특성을 결정하게 됩니다. ‘휴먼 디자인 차트’ 상에서 ‘의식’이란, ‘내가 생각하는 나(평소 생각하는 내 모습)’을 의미합니다. 한편, ‘무의식unconscious’은 태어나기 88~89일 전의 정보를 의미하며, 태어나는 순간 ‘의식 영역’과 함께 차트에 그 특성을 드러냅니다. ‘뉴트리노’는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삶과 의식,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개인과 국가, 그리고 인류를 특정한 방향으로 조건화시키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인류는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특정한 흐름과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는 존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