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노 이야기 | 가끔 이런 생각하시죠? 

 

자신과 사람들이 가끔 유난스럽게 느껴질 때가 있으시죠? 한, 두 사람만 그런게 아니라 주변 많은 사람들이 어제와 다르게 행동하는 듯한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런 걸 설명해 주는 이론은 없나?’라는 생각도 하실 수 있겠죠.

 

 
 
IMG_0820
이미지. 2015년 4월 28~29일 Just Now 차트
 
 
 
어제와 오늘의 ‘지금 이 순간Just Now’ 차트입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에겐 다소 낯선 지식일 수 있겠지만, 여기엔 우리의 일상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패턴이 아닌, 거시적이고 커다란 패턴으로 말이죠. 
 
차트엔 54번의 ‘야망’이 보입니다. 21번 ‘사냥꾼’의 관문과 45번 ‘한데 모음’의 관문도 보이네요. 그리고 이 둘은 ‘돈줄money line’이라는 채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51번의 ‘충격’도요. 아, 강력한 에너지를 방출하는 34번 ‘위대한 힘’의 관문도 보이네요. 자신의 영달을 위해, 성공의 사다리를 오르려는 힘도 나타날 것입니다. 
 
보통 45번, 21번, 34번, 51번과 같은 다소 강한(?) 관문들이 한꺼번에 나타날 때는 몇몇 사람들의 운전이 거칠어지고, 작고 큰 사고들이 평소보다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몇 번 관찰해 본 결과 상대적으로 뚜렷한 흐름이 나타나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죠. 
 
이는 다소 표면적인 분석이고 좀 더 깊은 차원에서, 심층적인 분석이 가능하지만 위 정보들만으로도 우리는 한, 두 가지 의미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제와 오늘은 집단적 패턴의 측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소유하고 통제하고, 힘을 쓰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저런 충격을 주는 날입니다. 또는 삶으로부터 모종의 충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또 사람들의 잠재력을 냉철하게 인식하려는 44번 관문의 힘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목 센터가 미정(흰색)인 분은, 자기도 모르게 말이 많아지고 같은 말을 반복하거나 자신의 삶을 털어놓으려 할 수도 있습니다. ‘조건화’는 한 가지 방식으로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지금 이 순간’ 차트로 모든 것을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신이 지금 누구와 함께 있느냐가 실제론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의 뉴트리노 날씨(지금 이 순간 차트)가 미치는 영향은 장기적으로 정말 심대합니다. 무의식 중에 인류가 거대한 흐름을 따라 흘러가게 만드는 원동력이기 때문이죠. 그게 바로 2027년을 논리적으로 예측할 수 있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뉴트리노 흐름이 이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여러분과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은 얼마나 더 중요할까요? 
 
간단한 차트 하나만으로도 삶을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게 된다는 건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Love Yourself. No Choice!”